개인정보처리방침
추계예술대학교(이하 본교)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지침을 수립·공개합니다.
-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,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,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
- 개인정보의 처리목적,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,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에 대한 본교의 개인정보파일 등록사항 공개는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(http://www.privacy.go.kr/)에 접속한 후 → 개인정보민원 → 개인정보의 열람 등 요구 → 개인정보파일 목록검색 → 기관명에 “추계예술대학교” 입력 후 조회하시면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.
- 제2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
- 본교는 원칙적으로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수집·이용 목적으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, 다음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정보주체의 사전 동의 없이는 본래의 목적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.
- (1) 정보주체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는 경우
- (2)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
- (3) 정보주체 또는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, 신체,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
- (4)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 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
- (5)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로서 개인정보보호위원회의 심의·의결을 거친 경우
- (6) 조약, 그 밖의 국제협정의 이행을 위하여 외국정보 또는 국제기구에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
- (7) 범죄의 수사와 공소의 제기 및 유지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
- (8) 법원의 재판업무 수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
- (9) 형 및 감호, 보호처분의 집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
- 제3조 개인정보처리의 위탁
- 본교는 위탁계약 체결시 개인정보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, 기술적·관리적 보호조치, 재위탁 제한, 수탁자에 대한 관리·감독,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,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.
본교의 개인정보처리 위탁관리 현황은 다음과 같습니다.
이용안내 개인정보처리방침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상세게시판
부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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수탁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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위탁업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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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학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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디지털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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인터넷증명발급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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한국대학교육협의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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공통원서의 관리 및 전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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유웨이어플라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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신·편입학 인터넷원서접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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농협은행 북아현동지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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학생증발급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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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무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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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제이제이 시스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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그룹웨어 유지보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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비와이정보시스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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무인클라우드 출력시스템 유지보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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농협은행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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등록금수납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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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업은행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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등록금수납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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현대카드 주식회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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등록금수납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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㈜정원앤시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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DBMS유지보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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㈜알파인소프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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DBMS암호화 유지보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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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ITECH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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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동증명발급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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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자정보도서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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㈜퓨쳐누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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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자정보도서관 통합시스템 유지보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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㈜와이즈네스코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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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자정보도서관 출입관리시스템 유지보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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글로벌문화예술교육원 교학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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㈜아이티에스피 |
학사행정시스템 유지보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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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획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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㈜아이티에스피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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홈페이지 및 인터넷 정보서비스 유지보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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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제4조 정보주체의 권리, 의무 및 행사방법
- 정보주체는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 할 수 있으며, 만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그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, 정정·삭제, 처리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.
1. 개인정보 열람 요구 : 본교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파일은「개인정보보호법」제35조(개인정보의 열람)에 따라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. 다만, 개인정보 열람 요구는 법 제35조 5항에 의하여 제한될 수 있습니다.
2. 개인정보 정정·삭제 요구 : 본교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파일은「개인정보보호법」 제36조(개인정보의 정정·삭제)에 따라 정정·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. 다만,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.
3.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 : 본교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파일은 「개인정보보호법」 제37조(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)에 따라 처리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. 다만,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 시 법 제37조 2항에 의하여 처리정지 요구가 거절될 수 있습니다.
4. 정보주체의 권리행사 방법 : 개인정보(열람, 정정 ·삭제, 처리정지) 요구서를 제출하면 접수일로 부터 10일 이내 처리결과를 통지하게 됩니다. 정보주체가 아닌 대리인의 요구는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.
- 제5조 개인정보의 파기
- 본교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. 파기의 절차,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.
- 1. 파기절차 : 본교에서는 관련 법령 및 내부 규정에 따라 개인정보를 보관하며, 보유 기간이 경과되면 즉시 파기하고 있습니다.
- 2. 파기기한 :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,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, 해당 서비스의 폐지,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.
- 3. 파기방법 :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.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.
- 제6조 개인정보의 안정성 확보조치
- 본교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.
- 1. 관리적 조치 : 내부관리계획 수립·시행, 정기적 교직원 교육 등
- 2. 기술적 조치 :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, 접근통제시스템 설치,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, 보안프로그램 설치
- 3. 물리적 조치 : 전산실,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
- 제7조 개인정보보호 책임자
- 본교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,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.
이용안내 개인정보처리방침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게시판
개인정보보호 총괄 책임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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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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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성명 : 나인수
-직책 : 사무처장
-전화번호 : 02-362-8822
-이메일 : insoo@chugye.ac.kr
-FAX : 02-365-1366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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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담당부서 : 사무처 총무팀
-담당자 : 총무팀장 정희석
-전화번호 : 02-362-3315
-이메일 : anyjeong@chugye.ac.kr
-FAX : 02-365-1366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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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제8조 개인정보 열람청구
- 1.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각 해당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. 본교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- 2. 정보주체는 제1항의 열람청구 접수·처리부서 이외에, 행정안전부의 ‘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’ 웹사이트(http://www.privacy.go.kr/)를 통하여서도 개인정보 열람청구를 하실 수 있습니다.
- 제9조 권익침해 구제방법
- 아래의 기관은 본교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,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-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(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)
- 소관업무 :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, 상담 신청
- 홈페이지 : privacy.kisa.or.kr
- 전화 : (국번없이) 118
- 주소 :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
-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(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)
- 소관업무 :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, 집단분쟁조정 (민사적 해결)
- 홈페이지 : privacy.kisa.or.kr
- 전화 : (국번없이) 118
- 주소 :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
-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
- 02-3480-3573 (http://www.spo.go.kr/)
- 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
- 1566-0112 (http://www.netan.go.kr/)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 (행정안전부 운영)
- 제10조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·운영
- 1. 본교는 아래와 같이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·운영하고 있습니다.
- 가.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근거·목적 : 본교의 시설안전·화재예방
- 나. 설치 대수, 설치 위치, 촬영 범위 : 각 건물 로비 등 주요시설물을 촬영범위로 145대 설치
- 다. 관리책임자, 담당부서 및 영상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자 : 총무팀 김성곤주임
- 라. 영상정보 촬영시간, 보관기간, 보관장소, 처리방법
- 1) 촬영시간 : 24시간 촬영
- 2) 보관기간 : 촬영시부터 30일
- 3)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: 각 건물별 영상정보처리기기 통제실에 보관·처리
- 마. 영상정보 확인 방법 및 장소 : 관리책임자에 요구 (총무팀)
- 바.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: 개인영상정보 열람·존재확인 청구서로 신청하여야 하며, 정보주체 자신이 촬영된 경우 또는 명백히 정보주체의 생명·신체·재산 이익을 위해 필요한 경우에 한해 열람을 허용함
- 사. 영상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·관리적·물리적 조치 : 내부관리계획 수립, 접근통제 및 접근권한 제한, 영상정보의 안전한 저장·전송기술 적용, 처리기록 보관 및 위·변조 방지조치, 보관시설 마련 및 잠금장치 설치 등
- 제11조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
- 1.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1년 3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.
2. 이전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-개인정보처리방침(2012.10.25)
-개인정보처리방침(2015.04.01)
- -개인정보처리방침(2016.04.29)
-개인정보처리방침(2017.06.12) - -개인정보처리방침(2019.05.27)
- -개인정보처리방침(2019.09.05.)